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LG(엘지) 새로 출시한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 리콜 사태 만회할까? 리콜 모델 및 콘덴서케어

안녕하세요, 썬쌤입니다.

이번에는 엘지에서 새로 출시한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 모델을 소개하기에 앞서,

2019년도 7월부터 불거진 엘지 건조기 리콜 문제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볼게요.

새 제품에서 얼마나 개선되었을지도 궁금하네요.


2019년 엘지 건조기 리콜 : 문제점, 리콜 대상, 리콜 서비스 내용 무엇이었나요?

 2019년 7월에 있었던 소비자 집단분쟁조정 신청으로 결국 12월 LG에서는 소비자원에서 '10만 원씩 배상'하라고 한 권고 대신, 자발적인 리콜에 나서 적극적인 보상 서비스를 하였는데요.

 문제가 되었던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엘지에서 안내한 건조기 리콜 대상 모델입니다.

  그리고 소비자원에 조정을 신청했던 소비자들의 주요 불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와 달리 자동세척 기능을 통한 콘덴서 세척이 원활하지 않다.

 2)내부 바닥에 고인 잔류 응축수 때문에 악취와 곰팡이가 생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엘지에서 자발적 리콜을 하며 제공했던 주요 서비스 내용은 이렇습니다.

 

 여기에 더해, 기사를 통해 확인한 바로는 본래 1년이던 콘덴서 무상수리 기간을 10년으로 연장하겠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소비자들은 '건조기를 10년이나 쓰려고 산 것은 아니다. 적절한 보상이 아니다. 환불을 원한다.'라고 반박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한편 네이버 지역 맘 카페를 몇 군데 확인한 바로는 불평이나 불만보다는, 별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리콜 대상 모델에 들어가 있으니 일단 먼지 필터를 신청해서 새로 받고 보는 분위기였습니다. 

한겨레 기사 링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28&aid=0002460384


새로 나온 LG 트롬 스팀 건조기 씽큐는 어떻게 개선되었을까요?

작년의 리콜 사태를 의식해서인지 아예 콘덴서 무상 보증 기간이 10년인 점이 제일 눈에 띕니다.

엘지 스팀 건조기 콘덴서 10년 무상보증. 엘지 홈페이지 캡처.

 

그 외에도 특장점으로 꼽히는 네 가지를 살펴보면, 

 1) 특허받은 트루스팀

 2) 스마트 페어링

 3)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4)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

이 있습니다.

4번 항목에서 리콜 사태를 일으켰던 문제점에 대해 충분한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을까 기대해 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콘덴서 개선에 대한 정보는 세 가지였는데요, 

 건조할 때마다 작동하는 콘덴서 세척 기능 외에 30회마다 추가 세척하는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수동으로 조작하여 원하는 때에 콘덴서 세척을 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고요. 마지막으로 먼지가 쌓여 악취를 풍겼던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이중 안심 필터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엘지 홈페이지 캡처.

 

 구김도 없애주고, 침구 털기 코스까지 탑재되어 있어 제대로 정착할 집이 생기면 꼭 한번 써보고 싶은 제품입니다.

 

 3월 5일 출시한 제품이라, 체험단 모집도 하는 등 출시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 중이네요.

https://lgtrommdryer.co.kr/event-try/?utm_medium=banner&utm_source=naverbs&utm_campaign=20200219_tromm_dryer_bs&utm_content=thumb3

 

체험단 모집 및 sns 이벤트도 3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필요한 분은 신청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